JEJUON 신규 가족분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혜택!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주온에서 알려드리는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JEJUON 기업소식) [머니투데이]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에 대한뷰티산업진흥원 강유안 대표
WRITER JEJUON (ip:)
  • DATE 2021-02-03
  • VIEW 23827
  • RATE 0점
  • LIKE 추천하기


강유안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원장. /사진=농림축산식품부강유안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원장.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제주도에서 나오는 작물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 화장품을 만들어 전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 강유안 대한뷰티 대표가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제주시 '㈜대한뷰티산업진흥원(대한뷰티)'의 강유안 대표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뷰티는 지역 내 농가와 천연 화장품의 주 원료인 풋귤, 울금, 우도땅콩, 동백씨 등을 계약 재배하거나 직접 생산하는 방식으로 원료를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있다. 연구·개발을 통해 천연 화장품을 생산 및 판매·수출하고 뷰티 체험을 하는 전략으로 농촌융복합산업화에 성공했다.

2015년 자체 기업 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지속적인 연구로 제주 자생 식물을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 등 실용실안(10건)·상표(24건)·디자인(10건) 특허를 보유했다.

지난해 특허청 지정 글로벌 IP(지식재산) 스타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ISO 22716(화장품 국제 표준 규격), 미국 FDA, CPNP(유럽 화장품 인증), CFDA(중국 화장품 위생허가) 등 다양한 화장품 국제 인증을 취득해 국제적으로도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제주 국제 뷰티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대학교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을 통해 농산물을활용한 천연화장품의 가치를 소비자들과 나누고 있다.

대한뷰티는 G마켓,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 유통망과 롯데, 신라, 신세계, 제주 면세점에 입점해 판매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중국, 미국을 비롯한 9개국 주요 온라인 유통망에 제품을 납품하는 등 수출에 주력해 수출유망 중소기업 인증을 받고 2019년에는 약 50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매년 중국의 인플루언서인 '왕훙'들과 바이어들을 제주에 초대해 교육, 공장 견학 등의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의 SNS 활용 판매,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중국 티몰에 입점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대한뷰티는 마스크팩 원단을 자연에서 분해되는 고가의 친환경 소재로 바꾸고, 제품을 담는 용기도 플라스틱 재생 용기로 교체하면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있다. 코로나19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취약계층에게 손소독제를 기부하기도 했다.


김보람 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제주 지역의 자생 식물을 활용해 유기농 화장품 생산을 통해 농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고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라며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농촌경제에 기여도가 높고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하고,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